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탈모/건강정보

탈모/건강정보

탈모정보 게시판입니다.

탈모로 고민이 많으신 고객여러분들을 위한 공간이니 유용한 정보 많이 찾아가시기 바라며 더욱 새로운 탈모정보들을 계속 업데이트해 나가겠습니다.

지루성 탈모 탈출, 꾸준한 정성이 필요하다
제목 지루성 탈모 탈출, 꾸준한 정성이 필요하다
작성자 듀얼라이프 (ip:)
  • 작성일 2009-09-11 10:30:23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271
  • 평점 0점
 
지루성 탈모 탈출, 꾸준한 정성이 필요하다
건조한 피부, 수분과 유분의 공급이 중요

겨울에는 피지 분비가 서서히 감소되면서 땀의 분비도 줄어들게 되므로 피부가 건조하게 된다. 피부가 거칠고 건조해 지는 것은 각질층의 수분이 감소하면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선 수분과 유분을 적절히 공급해야 한다.

서른이 갓 넘은 김성한(가명, 매장근무)씨에겐 겨울철 피부건조로 걱정하는 사람들이 그저 부러울 뿐이다. 아침·저녁 하루 2번씩 샴푸를 해도 금방 떡진 머리가 되기 때문이다. 매장에서 고객 응대를 해야 하는 그로선 참으로 곤혹스러운 일이다. 아무리 깔끔하게 차려입어도 떡진 머리때문에 추레해 보이기 때문이다.

“제가 술·담배는 좀 과한 편이지만, 머리숱은 너무 많아서 솎아냈었어요. 처음엔 여드름이 심해서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았는데 금방 나았지요. 그런데 어느 순간 여드름이 다시 심해지고 비듬도 많아지면서 굵어지면서 머리카락이 심하게 빠지게 되더군요. 문제는 좋아하는 여자가 생겨서 고백하고 싶은데, 탈모가 심해져서 불안하다는 겁니다.”

수소문 끝에 탈모전문 발머스 한의원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고, 지루성 탈모라는 진단을 받았다. 지루성 탈모는 두피의 피지샘에서 과다분비 된 유분이 모공을 막아 탈모를 일으키는 현상으로 남성호르몬의 과분비가 주요 원인이다. 대개 열성탈모 증상과 동시에 나타나면서 탈모가 급격하게 가속화 된다.

혹시 머리에 피지가 많은 것 같다면 다음을 살펴보자. 지루성 탈모의 특징을 총 9가지로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머리에 항상 유분이 많다.
2. 머리가 항상 가렵거나 아프다.
3. 자잘한 비듬이 아닌, 굵고 큰 비듬이 자주 생긴다.
4. 두피에 염증과 뾰루지가 자주 나타난다.
5. 매일 머리를 감지 않으면 탈모되는 머리카락이 급격히 늘어난다.
6. 모발이 끈적거리고 뭉친다.
7. 얼굴에도 기름기가 많다.
8. 머리카락이 가늘어진다.
9.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 머리가 주저앉는다.

탈모전문 발머스 한의원 의료팀에서 말하는 지루성 탈모 치료의 핵심사항을 알아보자.
①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남성호르몬의 과분비와 호르몬 분비에 밀접한 장부의 손상을 치료하여 전체적인 호르몬의 균형을 회복시키므로 탈모의 근본적인 치료를 돕는다.

② 빠진 머리카락을 다시 나게 한다.
지루성 탈모는 탈모를 치료한 후에 자연회복되기도 하지만 약화된 모근을 한방 외용제와 두피치료로 빠르게 정상화시켜 발모를 촉진합니다.

③ 올바른 샴푸 방법을 시행한다.
지루성 탈모의 경우 회복에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그 동안 쌓였던 피지와 약해진 모근을 회복시키기 위해 적절한 세정을 장기적으로 해야 하며 두피치료를 함께 병행해 주면 좋다.

④ 남성호르몬을 과다분비의 요인을 차단한다.
육식 위주의 식습관, 심한 스트레스, 인스턴트식품 또는 당분이 많은 음식의 섭취, 남성의 경우 과도한 성관계, 여성의 경우 과도한 비만 등이 남성호르몬을 과분비하는 요인이므로 조절해 나가는 것이 좋다.

40대는 자기 얼굴에 책임을 지는 나이라지만 지금은 적어도 자기 외모에 대해서는 연령을 불문하고 책임을 져야하지 않을까? 머리카락은 관심을 가지는 만큼 아름답게 그리고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특히 해결이 어려운 탈모나 건강문제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여 빠르고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출처 : 발머스한의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